2018

5월

Vol.73

SNS로 공유하기

[뉴스] 빅데이터, 거버넌스, 정보보호 전문가 한 자리에

관리자 swinfozine@nipa.kr|2013년 08월 28일

빅데이터 시대의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IT 거버넌스 및 감사 보안 분야 각 계층의 리더와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IT 거버넌스 기술 세미나 ‘2013 ISACA Korea Annual Conference’가 9월 6일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에서 개최된다.

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이하 ISACA)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 시대의 IT 거버넌스와 정보보호’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빅데이터 환경에서 IT 기업이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진정한 IT의 의의에 대해 조망하고, IT 거버넌스의 역할과 기대효과는 무엇인지 고민하는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IT 거버넌스 : Strategy & Management’, ‘IS SECURITY & PRIVACY’, ‘BIG DATA & IT Security Management’ 등 3개의 트랙에서 논문 발표를 포함해 총 20여 개 이상의 국내외 세션 발표가 예정된 이번 행사에서는 빅데이터의 영향과 효용성, 빅데이터 시대의 IT 리스크 관리, 빅데이터와 컴플라이언스,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IT 서비스 관리와 기업 거버넌스, 국제간 개인정보보호 제도의 기대 비용과 효과와 같은 다양한 주제가 다뤄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CISA 인증 제도를 개발한 핵심 멤버이자 ‘CISA의 아버지’라 불리는 John Lainhart의 기조연설이 예정돼 있어 주목된다.

이밖에도 최우수 IT 관리 거버넌스 보유 기관 및 기업에 수여되는 ‘2013 ISACA IT 거버넌스 어워드 시상 및 사례 발표’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ISACA 지식 및 활용방안’이란 제목으로 자유로운 패널 토의가 진행되며, ISACA 지식 및 학습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하는 커리어 코칭 데스크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