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월

Vol.73

SNS로 공유하기

[뉴스] 대구광역시, 2013 대한민국 IT 융합 엑스포 개최

관리자 swinfozine@nipa.kr|2013년 08월 27일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핵심 분야인 ICT 산업의 다양한 상상력과 가능성 가늠하는‘2013 대한민국 IT 융합 엑스포(이하 ITCE 2013)’이 오늘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기업 129개가 참가했으며 모바일, SW, 3D, 스마트워크, 스마트카, 웰니스 등 다양한 산업과 결합되는 IT 제품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지역 중소 및 중견 기업이 중심이 되는 미래성장을 위한 특화된 산업전시회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특히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3D 프린터와 관련해 3D 융합기술 지원센터와 애니웍스, 프로토텍, 시스옵엔지니어링, 한국기술, 소소, 브룰레코리아 등 3D 프린터 전문 업체들이 특별관을 구성했다.

이와 함께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는 11개국 82개 사에서 91여 명이 참가한다. 또 한국정보처리학회 주최로 개최되는 창조융합 ICT 포럼, 대구 SW 융합기술 거래 컨퍼런스, 통신방송융합 시험인증 서비스 사업설명회, 웨어러블테크 육성 심포지엄 및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그리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최로 클라우드 로드쇼 개최돼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대국민 인식제고 및 시장 활성화를 모색할 예정이며, 한국지방정보통신발전협회 주최로 지방 정보통신 발전 세미나도 함께 마련된다.

그 밖에도 LED 조명과 첨단디스플레이 제품이 한자리에 어우러지는 제 4회 국제 LED&Display 박람회와 디스플레이 분야 학술대회인 제 13회 국제정보디스플레이가 동시에 개최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범일 대구광역시장은 “이번 전시회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생태계 조성의 자리가 될 것이며 지역 기업들을 포함한 참가 업체들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널리 홍보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