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월

Vol.73

SNS로 공유하기

[뉴스] ‘2013 DB 취업 아카데미’ 연수생 147명 수료

관리자 swinfozine@nipa.kr|2013년 08월 26일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데이터 창의 인재들이 사회 진출을 위한 채비를 마쳤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대학 데이터베이스 전공자들의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6월 24일부터 실시한 ‘DB 취업 아카데미 집체연수’의 수료식 및 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참여 대학 지도교수, 티맥스소프트와 위세아이텍 등 협력 기업 관계자. 147명의 연수생이 참석했다. 두 달간의 연수과정을 수료한 연수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타의 모범이 되고 성적이 우수한 연수생 11명에게는 장학금이 전달됐다.

또한 각 대학에서 선발된 6개 대표팀이 경쟁하는 프레젠테이션을 펼쳤다. 이들 중 1개 팀에게는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상금 50만 원을 나머지 팀에게는 협력 기업으로부터 각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김선영 프로젝트 심사위원장(위세아이텍 상무)은 각 팀이 발표한 내용이 두 달간의 교육으로 산출된 결과물이라고 믿어지지 않을 정도의 수준이었으며, 실무에서의 실력이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강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장은 “궂은 날씨에도 모든 과정을 성실히 수료한 연수생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역량과 자신감을 갖춘 ‘어디에서든 인정받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진흥원 측은 향후 연수생들은 수준 향상 온라인 교육과 함께 SQL 실무 심화교육을 지원받으며, 이와 함께 취업지원도 제공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