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월

Vol.73

SNS로 공유하기

[뉴스] 공공정보 활용 전략 세미나, 27일 광주서 개최

관리자 swinfozine@nipa.kr|2013년 08월 14일

네이버가 8월 27일 오후 1시부터 광주광역시 518기념문화센터에서 다섯 번째 ‘공공정보 활용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네이버는 민·관 협력을 통한 공공정보 활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서울, 제주, 대전,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공공기관 담당자들과 공공정보 활용사례 및 협력방안을 공유하는 세미나를 진행해 왔다.

네 이버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서울시 정보기획단의 임성우 과장이 패널로 참여해 서울 열린데이터광장의 공공정보를 빅데이터로서 활용한 사례를 소개하고, 건국대학교 이영환 교수가 공공정보의 활용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제휴협력실의 옥상훈 부장, PCN의 조원석 상무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공공정보의 최신 트렌드와 공공정보 활용 사례, 시스템 구축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 와 관련해 네이버 제휴협력실의 김지현 이사는 “공공정보 활용성 증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효과적인 공공데이터 활용을 위해서는 민·관 협력이 중요하다”며 “공공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공공정보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이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공공정보 활용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온라인(http://onoffmix.com/event/17938)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