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월

Vol.73

SNS로 공유하기

[뉴스] 용인시, 제 1회 ICT 창업 경진대회 실시… 30일까지

관리자 swinfozine@nipa.kr|2013년 08월 13일

용인시가 주최하고,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용인시 1인창조기업센터가 후원하는 ‘제 1회 용인시 ICT 창업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IT와 문화콘텐츠(CT) 산업분야의 창업 아이템 개발과 발굴한 고부가가치 창업 아이템에 대한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을 꾀하고자 마련됐다.

대회 주제는 IT와 CT 및 앱 개발, 멀티미디어, 일반 소프트웨어, 그리고 IT·CT 융합 기기 및 부품 등이며,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부는 예비 창업자 혹은 개최일 기준으로 창업한 지 1년 이내의 용인시 소재 기업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대학부는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일반부에서는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을, 장려상 3명이, 대학부에서는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을 각각 선정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입상자들에게는 각 200~4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일반부 최우수 및 우수상 수상자들에게는 2,200만 원씩 별도의 사업화 지원금이 지원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입상자가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나 용인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에 입주하기를 원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8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dipa.or.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kjjo@dipa.or.kr)로 보내면 된다.

제 1회 용인시 ICT 창업 경진대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유선(031-323-4696)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