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월

Vol.73

SNS로 공유하기

[뉴스] 무료 앱 개발자의 새로운 수익모델 탄생?

관리자 swinfozine@nipa.kr|2013년 08월 12일

무료 앱 개발자의 가장 고민거리 중 하나인 수익문제를 해결해 줄 마케팅 모델이 등장했다.

081201(1)

앱또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는 무료 앱을 설치한 이용자에게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마치 개발자 자체 앱에서 감사 이벤트를 하듯 매일 반복해 이용자들에게 별도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앱또를 개발한 나우마케팅은 가입절차나 개인 정보수집 없이 즉석에서 당첨 유무를 확인하는 방식이므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으며 한가지 서비스만을 제공해 회원들의 저항감도 없다고 설명했다.

특히 회사 측 조사에 따르면, 기존 배너광고가 이용자 참여율은 1% 미만이었지만, 앱또가 정식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참여율이 5~7%로 높게 나타났다. 이는 사용자들이 앱을 이용하듯 새로운 이벤트를 확인하고 앱서핑을 하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최현철 나우마케팅 대표는 앱 마케팅이 선택이 아닌 생존의 필수전략이 됐음을 강조하고, 개발자가 기존 배너 광고 참여율보다 높은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앱또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는 앱또 홈페이지(www.apptt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